VR 콘텐츠들을 서로 앞 다투어 내놓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사람의 감각(시각, 청각)을 통해 컴퓨터의 프로그램 속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우리가 체험할 수 있도록 컴퓨터 등을 사용하여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환경 및 상황 또는 기술 그 자체를 의미한다. 현실과 유사하며 가
교육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기술은 이러한 변화를 더욱 가속화하며,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연결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사회 전반에 걸쳐 상호작용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 정보사회의 발전은 개인 정보 보호와
컴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센서 네트워크, 홈네트워킹, 멀티미디어, 디지털 통신 등이 결합되어 우리의 생활구조를 많은 분야에서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시간과 공간의 장애로 인한 모든 제한사항은 21세기 정보사회에서는 사라지게 되면서, 가상교육(virtual education), 가상교실(virtual class
VR, AR, 혼합현실(MR)이 융합된 확장현실(XR)이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다.
반도체 기억장치는 주로 디지털 시스템에서의 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 반도체기억장치는 ROM(Read Only Memotry)과 RAM(Random Access Memory)으로 나뉜다. ROM은 컴퓨터에 영구히 저장하는 비휘발성 메모리이고, RAM
인터넷의 발달이 기존 소통의 한계를 넘어서게 하고, 더불어 첨단 과학의 발달도 쌍방간의 교감을 가능케 한 것이다. 그런 만큼 소통이 중요한 예술 부분에 인터랙티브의 개념이 적극 도입되고 있다. 인터랙티브는 미래 사회가 지향하는 방향이라고 예견된다. 앞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소통이 더욱 가능
정보화 사회에서 피해갈 수 없는 컴퓨터 사용량과 시간의 증가는 서버, 컴퓨터, 모니터, 통신장비, 데이터센터 등의 냉각장치에 소모율 또한 증가시켰다. 이에 따라 전체 전력 소비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곧 환경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이와 같은 사회 전영역의 특성은 우리 사회의 기
Ⅰ. 서론
4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과 기계화로 대표되는 1차 산업혁명, 전기를 이용한 대량생산이 본격화된 2차 산업혁명, 인터넷이 이끈 컴퓨터 및 자동화 시스템이 주도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테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사회
정보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하라.
? 제4차 산업혁명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며 정보사회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동화 기술이 일상생활과 산업 전반에 통합되면서, 우리의 작업 방식, 소비 행태, 교육 방법 등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파급력 덕분에 온라인 게임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많이 벗어 던지면서 하나의 큰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메타버스다. 메타버스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현실세계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이며 실시간 경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현실세계와의 연결성일 것이다.
트랜지스터는 반도체로 만든 소자로, 1948년 미국의 벨 연구소에서 월터 브래튼,